9083 SPN 1 : S-SPINDLE ERROR (AL-083)
주축 n_ 모터 센서 이상 : 피드백 케이블 교환 / 센서조정 : 모터 센서의 피드백 신호의 이상을 검출
9073 SPN 1 : S-SPINDLE ERROR (AL-083)
주축 n_ 모터 센서 단선 : 피드백 케이블교환 / 실드처리확인 / 접속 확인 수정 / 센서 조정 : 모터센서의 피드백 신호가 단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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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람표에는 이렇게 되어있는데, 스핀들 관련된 알람인 거 같다.
스핀들이랑 연결되어있는거 스핀들 앰프 / OT센서 / 케이블 / 마그네틱 스위치 등등
가장 조치하기 쉬운 순서는
1. 마그네틱 스위치 교체
2. 제어함 내부 확인
3. 스핀들 앰프 교환
4. 제어함 ~ 스핀들 OT센서 케이블
5. 전원 케이블
6. OT 센서
7. 스핀들
근데 사실 가장 유력한 건 OT 센서랑 케이블 스핀들 이다.
FANUC 화면에서 RPM 확인 할 수 있으니 MDI나 이런거 돌려보고 뭐가 문제인지 파악하는게 가장 중요
마그네틱 스위치 교체 할 때 주의 할 점은 입력전원을 꼭 확인해야한다는 점.
좌측에는 220V 고 우측은 110V 색상으로도 다른 걸 확인 할 수 있으니, 일할 때는 항상 놓치는 부분이 없어여한다.
모델명이나 앞에 외관상 아무런 차이가 없다고 한들 1차측 전원은 차이가 날 수 있다.
사실 마그네틱은 노후화되었기도 했고 밖에서 가장 빠르게 조치할 수 있는거라 교체를 해봤다.
화낙장비들은 보통 머시닝센터로 많이 이용되니까. 내부에 있다보면 각종 오염이나 습기 등 여러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
제어함을 열어서 확인하고 단자대 조임상태 케이블 연결상태 등을 확인한다.
앰프도 교환해보고 // 제어함이랑 앰프에 연결된 OT센서 케이블 도 교환해본다.
그 다음에 OT센서를 교체하고 위에 기준판이랑 검정색 고무에 화살표를 맞춰준다.
그리고 틈새게이지를 이용해서 0.15 빡빡하게 빠지게 하고 돌릴때 치자가 안걸리게 한다.
OT 센서를 바꾸면 정위치도 다시 맞춰야한다. #4077 // 4096
쨌든 다해보고 안되길래 다시 점검을 했더니.. 스핀들 베어링이 나가서 진짜 안도는 거 였다..
원래는 OT 센서 알람확률이 높지만 이번에는 애매한 스핀들 베어링 고장으로 베어링 고장이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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